Academic Preparations for Grade Level

예비 G7 - G9

진학 세미나에서 여러번 강조 했듯이 예비 7학년부터 9학년까지는  Reading과 Math 실력 향상에 주력 해야 합니다. 

Reading은 storybook 과 current event로 나누어 학년과 상과없이 각자의 단계에서 시작을 해야 합니다. 

책을 읽은 후에는 반드시 reading log나 book report를 써서 writing 훈련도 함께 병행하는게 좋습니다. 

Math는 10학년이 되기전까지, Pre-Algebra - Algebra I - Geometry - Algebra II까지의 과정을 순서대로 준비해 두는게 좋습니다. 대학에서는 전공에 따라 Pre-Calculus 혹은 Calculus까지의 과정을 이수했는지를 보기 때문에 그 준비 과정이라 할수 있는 Algebra와 Geometry는 학년 진도와 상관없이 10학년 전까지 마무리 해두는게 좋습니다. 

SAT/ACT등 시험준비 또한 Reading과 Math의 기본 실력이 갖추어진 후에 본격적인 시험대비 훈련을 할 수 있고 너무 이른 학년부터 해당 시험을 준비시키는 학원에 보내시게 되면 어느 순간 한계점에 다다르고 더 이상 진전이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비 G10  - G11

본격적으로 대학 입시를 준비하는 학년입니다. 여름방학이 그만큼 중요한 시간이라 할수 있습니다. 미국의 여러 대학에서 Pre-College 수업을 제공하고 있으니 관심있는 과목을 신청하여 미리 들어보는것도 좋고, 다음 학년도 과목을 선 수강하거나, 점수를 받지 못한 과목이 있을 경우 재수강하여 GPA를 끌어올릴 수 있는 기간입니다. 주요 과목에서 성적을 안좋게 받았을 경우 SAT II 시험 준비를 하여 좋은 점수를 받으면 많은 대학에서 해당 과목의 학점으로 인정해 줍니다. 9월 개학과 함께 시작되어 12월까지 시험일정이 예정되어있는 SAT와 ACT 시험준비를 할수 있는 좋은 시간입니다. 또한 방학기간동안 관심있는 분야에 인턴쉽이나 봉사 활동을 할수 있는 기회가 있다면 적극 참여하는것도 여름 방학을 알차게 보내는 방법중 하나입니다. 시험 준비를 하는 시간외에 틈틈히 지원하고 싶은 대학의 홈페이지에 자주 방문하여 전공별 requirement들을 미리 알아두는 것도 많은 도움이 될것입니다. 

예비 12학년 

가을학기가 시작됨과 동시에 대학 지원이 시작됩니다. 평균 7군데에서 많게는 12 ~16군데정도 지원을 하기 때문에 여름방학동안 지원대학 리스트를 확정하고 지원에 필요한 에세이및 기타 서류등을 준비해야 합니다. 또한 Early 를 지원하기전에 마지막으로 볼수 있는 SAT시험이 10월에 있기 때문에 대부분의 예비 12학년들은 에세이와 시험 준비로 여름을 보내게 됩니다. Common Application및 대학별 지원 양식에 account를 만들고 에세이 토픽과 지원 요건들을 다시 점검하여 지원준비를 시작해야 합니다. 11월에 예정된 SAT와 SAT II는 regular 전형에 사용할수 있습니다. Early전형은 빠르게는 9월부터 시작하여 10월 말까지 진행되는데 가능한 지원을 미리 하는게 유리합니다. 보통 미국 대학을 시작으로, 홍콩, 영국, 케나다 순으로 지원을 하는데 대학에 따라 지원 시점이 빠른곳도 있어서 꼼꼼히 마감일을 채크하여 준비해야 합니다. 

June Lim

Director of College Counselling

Certified in College Counseling, UCLA

NACAC member

Dana Jeon

G9 - G10 Counselor

Contact

Email : djeon@usbccollegiate.org

Jennifer Cho

G7 - G8 Counselor

Contact

Email : jjoh@usbccollegiate.org

Contact Us

© Copyright 2018 by BC Collegiate. 

Tel: 02-3486-3000

Email: info@usbccollegiate.org

Address

101 Hyoreong-ro, Seocho-Gu,

Seoul City